본문 바로가기
go up high

[P.S 아이 러브 유] 로맨틱 코미디 인생 영화 추천, 줄거리 요약, 배우, 후기, 평점

by go up high 2022. 12. 9.
반응형

P.S 아이 러브 유(P.S I love you)

 

장르: 멜로,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감독: 리처드 라그라브네스

출연: 힐러리 스웽크, 제라드 버틀러 外

개봉: 2008.1.3

러닝타임: 125분

등급: 15세 관람가

평점: ★★★★★(주관적)

 

영화 줄거리- 당신의 새로운 사랑을 외면하지 않기를

영화는 죽은 남편이 죽기 전에 쓴 편지를 받는 젊은 미망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홀리(힐러리 스웽크)와 게리(제라드 버틀러는) 맨해튼에 살고 있는 부부이다. 둘은 서로를 너무나 사랑하지만 예사의 다른 부부들처럼 가끔 싸우기도 한다. 하지만 비극은 언제나 갑자기 찾아오는 것처럼 홀리의 하나뿐인 유일한 사랑인 게리가 뇌종양으로 죽게 된다. 망연자실한 홀리는 모든 삶의 의욕을 잃고 슬픔에 빠져 게리의 흔적만을 찾으며 하루하루를 버틴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 앞에 기적과도 같은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 죽은 게리에게서 생일선물이 도착한 것. 게리가 보낸 케이크, 그리고 그의 목소리가 담긴 테이프에선 홀리가 혼자 슬퍼하지 말고 스스로를 축하해주라고 이야기한다. 이후 몇 주, 몇 달간 계속해서 제리의 메시지가 담긴 편지들이 도착하고 거기엔 홀리가 새로운 도전을 하기를 그리고 얼마나 제리가 홀리를 사랑하는지 담겨있다. 편지의 마지막은 항상 P.S I love you로 마무리된다. 홀리의 어머니와 친구들은 그런 홀리를 보며 게리의 편지가 그녀를 너무 과거에 얽매이게 하고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건 아닌가 걱정한다. 하지만 게리의 메시지는 홀리를 새로운 모험으로 이끌고, 그녀는 시간이 지나면서 그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자신을 집어삼켰던 슬픔에서 서서히 회복하게 된다. 홀리는 게리의 마지막 메시지처럼 새로운 사랑을 찾을 수 있을까?

 

후기, 출연진, 평점

춥지만 따뜻한 겨울을 생각하면 로맨스 영화만 자꾸 찾게 되는 것 같다. 로맨틱 멜로 영화 중에 추천하고 싶은 딱 한 편의 영화를 꼽으라고 하면 주저 없이 얘기할 수 있는 내 인생 영화가 바로 <P.S I love you>이다. 뉴질랜드 어학연수 중에 몇 번을 돌려보면서 볼 때마다 슬퍼서 펑펑 울었던 영화. 영화 <300>에서 강인한 이미지를 주었던 제라드 버틀러가 게리 역할을 맡으면서 여기에선 한없이 로맨틱한 남자로 나온다. 이 영화로 한동안 제라드 버틀러가 나오는 영화만 찾아보곤 했었지. 여주인공인 홀리는 힐러리 스웽크가 연기했다. 사실 힐러리 스웽크가 강인한 인상이라 좀 더 청순하고 예쁜 여배우가 연기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극 중 인생의 사랑을 잃은 미망인 역할을 너무나도 몰입감 있게 연기해 주었다. 실제로 리뷰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는 힐러리 스웽크가 역할에 맞지 않다고 10점 만점에 4.5점으로 낮은 점수를 주기도 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네이버 평점 8.37을 기록하고 있다. 

장르는 로맨틱 코미디이지만 결코 웃으면서만은 볼 수 없는 영화, 내 옆의 사랑하는 사람의 소중함을 더 절실하게 느끼게 해주는 영화이다. 사랑이야기로 눈물 펑펑 흘리면서 볼 수 있는 멜로 영화를 찾는다면 강력 추천한다. 이 영화 알면서도 안 본 사람은 없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