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튜브에서 흔하게 코스트코 장바구니 공유하는 영상들을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한 물건들이 판매되고 있기도 하고 인터넷이나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다 보니 한 번쯤은 방문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셨을 텐데요. 조건 없이 이용가능한 국내 대형마트와는 다르게 코스트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코스트코의 회원이 되면 전 세계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1개국의 코스트코 매장을 전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코스트코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 절차부터 탈퇴에 이르는 모든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코스트코 회원가입 및 회원카드 발급하는 법
코스트코는 만 19세이상의 국내/외 거주자 모두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 등록은 국내 코스트코 회원에 한하며 해외에서 발급받은 회원카드로는 국내 코스트코 온라인몰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
코스트코 회원 가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온라인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온라인상의 등록 없이 바로 온라인몰을 이용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 회원가입한 경우 온라인몰 이용 시에는 발급된 회원번호를 입력하여 따로 온라인 등록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편 온라인에서 회원가입을 하더라도 매장에서 물건 구입을 원한다면 실물카드가 필요합니다. 이 카드는 우편으로 배송이 불가하기 때문에 직접 회원데스크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매장방문을 하여 회원카드를 추가로 발급받지 않는 한 온라인 회원가입자는 온라인몰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온라인몰 | 코스트코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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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코스트코 매장에서 오프라인으로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에는 1층 매장 입구에 있는 회원데스크에서 카드발급이 진행됩니다. 회원데스크에서 카드 발급에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고 카드에 들어갈 사진까지 촬영을 하게 되는데요. 현장에서 바로 신청서 작성 및 사진을 찍어서 발급되기 때문에 본인 외에 대리 신청이 불가합니다. 또한 코스트코는 가족회원이라는 제도가 있는데요. 같은 거주지에 살고 있는 가족이라면 1인에 한하여 무료로 가족 본인의 얼굴이 들어간 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회원과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에 한합니다. 신규 가입자나 온라인 회원권 결제 완료한 고객은 가까운 코스트코 매장으로 서류만 준비해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 본인 회원권 발급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사업자등록증 사본(비즈니스 회원일 경우)
- 추가 가족회원권 발급 시: 본인 회원과 동일한 주소가 기재된 신분증 지참, 주소지가 다를 경우 등본을 준비해 주세요.
가입시에 지불하게 되는 연회비는 현대카드 또는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니 미리 확인하시고 카드가 없으신 분은 현금을 꼭 지참해 주세요. 코스트코 연회비는 총 4가지가 있는데 아래 글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확인해 주세요.
코스트코 멤버십 연회비 비교, 회원카드 발급 및 이용방법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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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만 총 16개, 전 세계 809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코스트코 홀세일은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창고형 할인매장입니다. 브랜드 제품을 일반 도소매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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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코 방문 시 회원카드를 가져오지 않았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혹시 회원카드를 집에 두고 오셨다고 다시 돌아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회원데스크에서 신분증으로 코스트코 회원 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일일 회원권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분증 미지참 시에는 카카오톡 인증을 통해 확인하고 발급이 가능합니다.
2. 코스트코 회원카드 갱신
코스트코는 1년 단위로 연회비가 결제되므로 가입일자가 지나면 갱신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직접 코스트코 매장에 방문하여 회원데스크를 통해서 갱신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신규가입하거나 갱신한 회원의 경우에는 온라인에서도 회원카드 갱신이 가능합니다. 연회비 현장 결제 시에는 현금 또는 현대카드로만 가능하며 온라인에서 갱신 시에는 신용카드(현대카드로만 가능), 실시간 계좌이체, LG U+ 페이나우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현대카드로 연회비 자동결제 신청이 되어 있는 회원이라면 따로 특별한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갱신 또한 자동으로 진행되며 갱신 시 카드 교체는 불필요합니다. 회원권 만료 일자는 실물카드 하단이나 코스트코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회원카드 갱신 시 3개월 이상 갱신일자가 지난 경우 실제 갱신을 신청한 날짜로부터 1년으로 갱신이 완료되지만, 3개월이 지나기 전에 갱신할 경우 처음 가입한 날짜에 준하여 1년 연장되므로 주의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개월 이상 갱신일자가 지나신 경우에는 조금 더 기다리셨다가 갱신하시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3. 코스트코 연회비 환불, 회원탈퇴
코스트코 환불 서비스는 아주 관대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상품이 맞다는 것만 확인이 되면 기간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환불이 가능합니다(전자제품은 제외). 연회비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코스트코 매장을 방문하여 회원권 갱신일 이전에 탈퇴신청을 하게 되면 언제든지 연회비를 100% 전액 환불해 줍니다. 또한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을 사용하다가 생각보다 리워드 적립금액이 너무 적어 다운그레이드를 하고 싶다고 하면 기존에 적립된 리워드는 상품권을 받고 연회비 차액도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권을 해지하고 연회비 환불 시에는 향후 1년간은 회원 재가입이 불가능하다는 페널티가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코스트코 회원권을 취소 또는 회원을 탈퇴할 경우에는 신분증과 회원카드를 지참하시어 매장 방문을 하시거나 혹은 고객센터(1899-9900)로 연락하셔야 합니다. 온라인에서도 회원탈퇴 버튼이 활성화가 되는데 이는 온라인 신규가입 또는 갱신한 회원만 실제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회원은 매장 회원데스크에서만 회원탈퇴 및 회원권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이후에는 온라인몰 이용 및 상품 환불 등과 같은 코스트코 서비스는 모두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코스트코 연회비 면제 받는 법, 연회비 안내고 이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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